공지사항

공지 및 발표 등에 대해 안내하는 공지사항 게시판입니다.

[보도 기사] 코딩앤플레이 충북혁신센터 단기간 회원 50명 모집

작성자
CODING&PLAY
작성일
2019-01-09 13:41
조회
413

2015년 개정된 교과과정에 따라 작년부터 중학교1학년 학생들과 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이 코딩교육을 의무적으로 받아왔다. 올해부터는 초등학교 5~6학년 학생으로 확대, 17시간 이상의 코딩교육을 받아야한다.

이처럼 코딩교육 의무화에 따라 코딩, 로봇 등 소프트웨어 교육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충북혁신센터가 국내 코딩교육 프랜차이즈 브랜드 코딩앤플레이의 교재를 택하면서 단기간에 회원 50명을 모집하며 주목받고 있다.

그 자세한 내용을 충북혁신센터 센터장을 만나 직접 들어 보았다.



Q. 코딩교육사업을 준비하면서 코딩앤플레이를 선택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교재의 커리큘럼과 교재 내용을 보고 선택했습니다. 내 자녀를 직접 가르친다는 마음으로 교육준비를 하다 보니 코딩학습 방향을 찾기 위해 유아교육전 코딩교육 관련 부스들을 찾아 다니며 상담 받고 타사 교육도 다녀오고 자택으로 방문 수업하는 교구판매 목적의 코딩체험수업도 몇 군데 받아보았지만 최소 1년 이상 꾸준히 지도할 수 있는가? 라는 스스로의 질문에 코딩앤플레이 교재가 답이었습니다.

아이들이 코딩을 어려워하지 않을까? 라는 질문에도 코딩앤플레이 교재라면 어렵지 않게 배울 수 있다고 확신했습니다. 커리큘럼 중에서 유치원생 대상의 교재는 아이들의 시각을 집중하게 하는 삽화와 디자인, 다양한 컴퓨팅사고력을 위한 활동 내용이 담겨있고 로봇에게 명령 내리는 과정이 공부라는 것을 인지하지 못할 정도로 자연스럽게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플러그 활동 영역은 미래 시대를 살아갈 아이들을 위한 놀이식 수업이라 너무 좋았습니다.

초등학생 대상의 교재는 스토리 북의 내용으로 이야기를 나눌 수 있고 책 내용과 함께 연계되는 언플러그드 북으로 아이들이 생각하는 시간을 가지며 문제를 풀이하고, 코딩활동을 통한 스스로 문제해결 하는 과정이 돋보이는 워크북은 다양한 알고리즘 설계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체계적인 커리큘럼이라고 확신했습니다.

이러한 교재들이 없었더라면 저도 여느 어머니들과 마찬가지로 코딩 교육이 마냥 막연한 교육이 라고 생각했을 것 같습니다.

 Q. 단기간에 50명을 모집 할 수 있었던 비결은?

학원 오픈 당일 학부모설명회 후 파격적인 조건을 제공해 초기 원생 유치하여 홍보했습니다. 또한 체험수업후에 당일 등록시에는 원비할인 혜택을 제공했습니다.

주말 운영하는 블럭방에 오는 부모님과 아이들에게 인위적인 홍보가 아닌 반복적으로 자사 교제와 교구를 노출시켜 자연스럽게 호기심과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며 체험수업과 등록을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여기에 코딩에 대한 중요성과 필요성을 다수의 매체를 통해 인식시키고, 코딩교육이 초등학교 정규교과과정이 시작되는 이슈가 발생 하는 시기였던 점과 지역 내 타 코딩학원이 없었다는 점이 비결이 아닌가 싶습니다.

Q. 센터장님이 생각하시는 코딩앤플레이 프로그램의 장점은?

아이들 성별 상관없이 좋아하는 교구와 교재 주인공이 같고 책 속의 로봇을 움직이게 하는 알고리즘 미션이 다양하다는 것과 유치부, 초등부 내에서 레벨로 세분화 시킨 체계적인 커리큘럼, 다양한 c.t활동을 통한 컴퓨팅 사고력 증진 할 수 있는 학습내용이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Q. 현재 학부모들의 반응은?

아이들이 코딩학원 오는 것을 너무 좋아합니다. 집에 와서 코딩학원에서 배운 이야기를 주절주절 얘기해주는 게 좋다고 하십니다.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서 진행한 교재는 집에 가져오면 더 이상 꺼내질 않는데 코딩앤플레이 교재는 몇 번씩 들여다 본다고 이야기해 주십니다.

Q. 앞으로의 계획

충북혁신도시 내에서의 코딩교육은 코딩앤플레이라는 이미지를 갖고 인근 초등학교 개교 후 100명 이상의 더 많은 아이들에게 코딩교육 지도를 하고 싶습니다.

김성훈 기자

http://www.polinews.co.kr/news/article.html?no=3778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