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공지 및 발표 등에 대해 안내하는 공지사항 게시판입니다.

[보도기사] 코딩앤플레이, 코딩의 첫걸음 책임질 ‘우리 아이 첫 코딩 동화책’ 출간

작성자
CODING&PLAY
작성일
2019-06-17 14:40
조회
555


코딩교육 전문기업 ‘코딩앤플레이’에서 '우리 아이 첫 코딩 동화책'을 출간한다.

코딩을 처음 접하는 학부모와 학생들은 코딩교육이란 코딩을 능숙하게 할 수 있는 기술을 배우는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코딩교육 전문기업 ‘코딩앤플레이’는 코딩교육의 주된 목적은 단순 코딩 프로그래밍을 가르치는 것 이 아니라 ‘컴퓨팅 사고력’을 키우는데 있다고 말한다.

코딩앤플레이가 “코딩교육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기 위한 목적으로 ‘우리 아이 첫 코딩 동화책’을 출간한다”고 밝혔다.

‘우리 아이 첫 코딩 동화책’은 초등 소프트웨어 교육 과정에서 배우는 절차적 사고, 알고리즘, 프로그래밍 구조를 반영한 책으로, 코딩의 기본 개념과 원리를 심화, 반복하도록 내용을 구성하여 초등 소프트웨어 교육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게 반영한다.

‘우리 아이 첫 코딩 동화책’ 중 1권 ‘이 보물 못 봤어요?’ 에서는 꼬마 로봇 알버트와 파란 머리 소녀 엘리가 단짝 친구로 나오는데 지난 겨울 숨겨놓은 보물을 찾을 수 없게 되자 숲 속의 친구들에게 도움을 요청, 힌트를 얻어 보물을 찾아가는 내용이다.

책을 접하는 학생들이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고 흥미를 유발 할 수 있는 내용이 들어가 있으며, 보물을 찾아가는 동안 컴퓨팅 사고 요소가 포함되어 있어 컴퓨팅 사고력을 기를 수 있다.

‘코딩앤플레이’ 관계자는 “‘우리 아이 첫 코딩 동화책’을 처음 접함으로써 코딩교육이 어렵고 지루한 과목이 아닌 학생들에게 즐겁고 신나는 과목으로 인식되고 단순히 코딩을 잘 다루는게 아닌 컴퓨팅 사고력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우리 아이 첫 코딩 동화책’은 6월 26일부터 시중에 판매 될 예정이다.
http://edu.donga.com/?p=article&ps=view&at_no=20190614170106166147

에듀동아 = 김수진 기자 genie87@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