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목적

이 약관은 ㈜코딩앤플레이(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용어의 정의

  •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라 함은 회사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회원’이라 함은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이용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콘텐츠’라 함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문자·음성·음향·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로서, 그 보존 및 이용에 있어서 효용을 높일 수 있도록 전자적 형태로 제작 또는 처리된 것을 말합니다.
    •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운영자(관리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혹은 기관(회사)를 말합니다.
    •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의 사이트에 게시한 문자, 부호, 음향, 화상, 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 종 파일과 링크, 댓글 등의 정보를 말합니다.
  • 2) 전항 각호의 용어를 제외한 용어의 정의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3.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1) 이 약관의 내용은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하고 링크를 통해서 모든 이용자가 볼 수 있도록 게시합니다.
  • 2)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약관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방문 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 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홈페이지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4. 서비스 이용시간 및 개시일

  •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서비스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은 회사가 정하여 홈페이지에 공지하거나 별도로 통보하는 바에 따릅니다.
  • 2) 제1항의 이용시간은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인하여 회사가 정한 날 또는 시간은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3) 서비스 개시일은 이용자가 회원 가입에 동의하여 회사로부터 로그인을 허가받은 날을 기준으로 합니다.

5. 이용신청

  • 1) 홈페이지 이용약관 하단의 위의 내용에 동의하십니까· 라는 물음에 회원이 ‘동의’버튼을 클릭하면 이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 2) 이용 계약은 이용자의 이용 신청에 대한 회사의 이용 승낙과 이용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
  • 3)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기를 희망하는 자는 회사가 요청하는 가입신청 양식에 요구된 항목을 기록하여 온라인을 통하여 신청합니다.
  • 4) 회사가 이용 신청을 승낙하는 때에는 다음 사항을 이용자에게 e-mail 등을 통하여 통지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 ID
    • 서비스 이용 개시일
    • 이용자의 권리, 책임 및 기타 권익보호에 대한 사항
    •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6. 이용계약의 승낙 유보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이용계약 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않습니다.

  • 1) 본인 확인 절차에서 본인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 2) 이미 가입된 회원과 개인정보가 동일한 경우
  • 3) 회사로부터 회원 자격 정지 조치 등 제재를 받은 회원이 제재기간 중 재이용 신청한 경우
  • 4) 다른 사람 이름이나 집 전화번호, 휴대폰 번호, 이메일 주소로 이용 신청을 하였을 때
  • 5) 이용 신청 시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 서류를 첨부하여 신청하였을 때
  • 6) 사회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 7)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 8)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 신청인 경우
  • 9)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한 경우

7. 계약 사항의 변경

회원은 다음 사항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홈페이지에 접속, 서비스 내 기능을 이용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 1) 비밀번호
  • 2) 이메일, 주소 및 전화번호
  • 3) 기타 회원의 개인정보와 관련된 내용

8. 회원의 의무

  • 1) 아이디와 비밀 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2) 자신의 아이디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이용자는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 3)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된 사항과 공지된 주의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4) 회원은 다음에 해당하는 사항을 하지 말아야 합니다.
    • A.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B.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외의 다른 목적으로 복제,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 에게 제공하는 행위
    • C.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하는 행위
    • D.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을 기재하는 경우
    • E.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경우
    • F. 정보통신 설비의 오동작 또는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하는 해킹,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의 유포 행위
    • G.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 H.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에 지장을 초래하는 다량의 자료 송수신, 게시물 등록, 기타 건전한 서비스 이용에 반하는 행위
    • I. 기타 관련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 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9. 서비스 이용의 경고, 제한 및 이용계약의 해지

  • 1) 이용자가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이용자 본인이 직접 온라인을 통해 개인정보 변경/탈퇴 메뉴를 선택하여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 2) 회사는 제10조에 의한 회원의 의무 불이행이 발생하였을 경우 이용자에게 의무 이행을 촉구하는 내용의 경고 또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본 조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서면 또는 전화 등의 방법에 의하여 해당 이용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4) 본 조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의 통지를 받은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은 그 이용정지의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때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5) 회사는 본 조 제4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정지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 6) 회사는 이용정지 기간에 그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10. 게시물의 관리

  • 1)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사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비방 또는 모욕을 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인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일 경우
    •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 범죄와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2) 회사는 이용자가 등록한 게시물이 해당 게시판의 목적에 부합하지 않다고 판단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해당 게시물을 이동 및 삭제할 수 있습니다.

11. 정보의 제공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다양한 정보를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2. 서비스의 중단

회사는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1) 회사가 사용하는 설비의 이전,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회사에 대한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단하였을 경우
  • 3)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사용의 폭주, 천재지변 등의 사유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

13. 서비스 내용의 변경 및 추가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 추가,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를 통하여 서비스의 변경 사항을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14. 저작권·이전 게시물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 제한

  • 1) 홈페이지의 모든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있습니다.
  • 2)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방송 및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도록 할 수 없습니다.
  • 3) 이용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4)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에 제공한 공개적인 게시물을 사용, 복제, 수정, 출판, 배포할 수 있습니다.

15. 손해배상

  • 1) 회사는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동안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2) 이용자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 또는 제3자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이용자는 회사 및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16. 면책조항

  •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4)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5)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입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가입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7. 관할법원

  • 1)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회원과 회사간의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 2)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2018. 11. 8)

이 약관은 2018년 11월 8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