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공지 및 발표 등에 대해 안내하는 공지사항 게시판입니다.

[보도 기사] ㈜코딩앤플레이, 영어 코딩 교재 국내 유아교육기관에 도입

작성자
CODING&PLAY
작성일
2018-12-12 13:54
조회
497



[서울=내외경제TV]김태곤 기자 = 2019학년도 유치원 원아모집이 진행된 가운데, 아이들이 잠자는 시간을 제외하고 부모님보다 더 긴 시간을 보내는 곳인 만큼 유치원을 신중하게 선택한 기준에 대한 결과를 살펴보았다.

학부모들이 꼽은 유치원 선택 기준 1위는 집과의 거리로 나타났다. 이어 교육 커리큘럼과 특별활동 과목, 교육 비용과 교육 철학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유치원에서 꼭 진행했으면 하는 특별활동 과목으로는 다양한 과목에 고르게 분포되었으나 ‘영어’가 1위를 차지했다. 또한,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준비하는 새로운 교육에 대한 문의와 의견이 많았다.

이에 ㈜코딩앤플레이에서는 발빠르게 움직여 2019학년도부터 영어와 코딩을 한번에 익힐 수 있는 영어 코딩 교재 ‘스마트 로봇 코딩앤플레이 키즈(Smart Robot Coding&Play Kids)’를 전국 유치원과 어린이집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본격적으로 도입하기로 하였다.

본 교재는 이미 대만과 홍콩 등지에서 실제로 수업 중인 교재로, 영어로 진행할 수 있는 교재 및 교수 자료가 비영어권 국가에서 인정받았다는 점이 주목할만 하다.

코딩앤플레이 관계자는 “전국 지사와 센터에서 최근 학부모 상담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가운데 문의하는 학부모들의 자녀 연령대가 최근 들어 급속도로 낮아지고 있다”고 말하면서 “특히 5~7세 학부모들의 상담 문의가 늘고 있는 점에 주목하고 프리미엄 코딩 교육에 대한 학부모들의 니즈를 파악하여 기존 한국어 프로그램에 더해 영어 프로그램을 런칭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영어 코딩 교재는 코딩 교육이 추구하는 다양한 사고들을 향상 시킬 수 있는 스팀(S.T.E.A.M)교육 요소들과 컴퓨팅 사고력(C.T), 그리고 영어를 동시에 노출시키는 수준 높은 교육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코딩 활동을 진행하면서 자연스럽게 영어도 습득할 수 있어, 융합교육 콘텐츠를 접해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코딩 수업에 참여하여 훈련하다 보면 영어적 사고에 익숙해지는 것이 당연하다. 지시적 언어로 의사소통해야 하는 컴퓨터 언어가 행동(동사) 중심의 영어와 비슷하기 때문이다. 학생들은 영어 코딩 수업을 통해 문제 해결 과정에 영어를 응용하여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갖게 됨으로써, 자연스럽게 영어를 구사하게 만드는 환경을 조성할 것이다.

한편, 코딩앤플레이의 영어 코딩 교재 ‘스마트 로봇 코딩앤플레이 키즈(Smart Robot Coding&Play Kids)’는 한국일보에서 국내 소비 패턴과 합리적인 가격 등을 고려해 고객 감동을 실현하고 있는 각 분야별 기업의 제품을 발굴해 선정하는 ‘대한민국 베스트 신상품 대상’에서 교육 부문을 수상하였다.

2019학년도부터 전국 유치원과 어린이집, 놀이학교와 영어 유치원 등에서 만날 수 있는 프로그램의 자세한 상담 문의는 코딩앤플레이 홈페이지와 고객센터, 전국 지사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김태곤 기자 nbntv.ktg@gmail.com


 http://www.nbntv.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08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