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ing&Play Junior
전국의 가정과 센터에서 컴퓨팅 사고력 증진을 위한
코딩 교육 전문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특장점
다양한 코딩언어
스마트로봇 코딩앤플레이 주니어에서는 알버트를 움직이는
세 가지의 코딩 도구로 경험합니다.
카드형 언어 코딩 영상
블록형 언어 코딩 영상
PC스크래치 코딩 영상
스택 카드
블록형 언어
PC
EBS 교육 코딩 교육 애니메이션
‘코봇, 지구를 지켜라’ 애니메이션 속 주인공(알버트)으로
코딩 교육에 친숙하고 흥미롭게 접근합니다.
커리큘럼 소개
프로그램 특징
스토리북
흥미로운 내용의 코딩 에피소드를 읽으며 자연스럽게 컴퓨팅 사고력을 인지하고, 코딩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가집니다.
언플러그드 북
스토리북과 연계된 내용으로 알버트와 PC가 없이 컴퓨팅 사고력의 활동 개념을 표현, 수리, 어휘, 논리 스토리북과 연계된 내용으로 다양한 방법으로 익힙니다.
워크북
축적된 컴퓨팅 사고력의 개념과 원리를 기반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코딩 언어로 알버트에게 명령을 입력하고 시뮬레이션을 합니다.
활동의 흥미를 높이는 보상물
매월 즐기는 코딩 여행을 기념하는 의미로 제공되는 스탬프 스티커를 여권에 붙이며 성취감을 느끼게 합니다.
매월 주제에 맞는 알버트 페이퍼 토이를 만들어 컬렉션 맵에 모으고 코딩 보드게임을 진행합니다.
연간계획안
스마로봇 코딩앤플레이 주니어 프로그램 연간 교육 계획안
호 | 주제 | C.T (컴퓨팅적 사고력) 활동 개념 |
---|---|---|
1호 | 동식물과 자연 | 자료 수집, 순차 나열, 측정(기초), 신호 보내기(기초) |
2호 | 나와 가족 | 자료 분석, 알고리즘, 반복문(패턴), 소리 재생 |
3호 | 우리 동네 | 문제 분해, 순차적 실행, 공간의 기초 개념, 신호 보내기(기초) |
4호 | 건강과 안전 | 문제 탐색 활동, 반복문(패턴), 소리 활용, 디버깅(오류 수정) |
5호 | 교통 기관 | 도형의 기초 개념, 문제 분해, 신호 보내기(응용), 이벤트 |
6호 | 세계 여러 나라 | 자료 분석, 순차적 실행, 반복문(2회 자동), 소리 재생(2종 활용) |
7호 | 운동 | 측정(심화), 반복문(3회 자동), 디버깅(부분 삭제), 삽입 정렬 알고리즘 |
8호 | 환경과 생활 | 의견 나누기, 신호 보내기(응용), 일반화, 소리 재생(3종 활용) |
9호 | 사계절 | 소리 활용, 반복문(4회 자동), 디버깅(부분 삽입), 이벤트 |
10호 | 도구와 기계 | 생각 결합하기, 측정(심화), 버블 정렬 알고리즘, 조건문 |
11호 | 지구와 우주 | 문제 분해, 결과 예측하기, 반복문(무한 자동), 디버깅(압축) |
12호 | 형님이 되어요 | 이중 조건문, 신호 보내기(기획), 반복문(무한 자동), 추상화 |
호 | 주제 | C.T (컴퓨팅적 사고력) 활동 개념 |
---|---|---|
1호 | 코딩별에서 온 알버트 | 자료 수집, 자료 분석, 순차, 반복문 |
2호 | 두근두근 공룡의 세계로 | 자료 분석, 그림 표현, 순차 나열, 조건문 |
3호 | 바닷속 탐험 | 자료 수집, 순차적 실행, 이벤트, 선택 정렬 알고리즘 |
4호 | 동물 친구들의 힌트 | 문제 분해, 글자 표현, 디버깅(오류 수정), 버블 정렬 알고리즘 |
5호 | 함정에 빠졌어요 | 소리 표현, 변수, 이진수, 삽입 정렬 알고리즘 |
6호 | 컴퓨터 속으로 | 그림 표현, 디버깅(오류 수정), 함수, 퀵 정렬 알고리즘 |
7호 | 바이러스의 습격 | 자료 분석, 추상화, 이중 조건문, 선형 탐색 알고리즘 |
8호 | 바이러스의 정체를 찾아라 | 자료 수집, 텍스트 압축, 함수의 변형, 디버깅(삭제) |
9호 | 수상한 아저씨가 나타났어요 | 문제 분해, 소리 표현, 이벤트, 디버깅(부분 삽입) |
10호 | 크라몬을 찾아서 | 그림 표현, 일반화, 반복문(중첩), 추상화 |
11호 | 낯선 행성의 비밀 | 자동화, 소리 표현, 이중 조건문, 이진 탐색 알고리즘 |
12호 | 마지막 대결 | 글자 표현, 순차적 실행, 이진수, 변수 |